Close

인도네시아 

지진 쓰나미 

피해 어린이 돕기

인도네시아 지진 피해 상황

9월 28일 인도네시아 중앙 술라웨시섬 팔루 지역에서 7.5 규모 강진으로 6m 높이의 쓰나미가 발생했습니다. 이로 인해 2,096명이 사망했고, 680명이 실종, 8만여 명의 이재민이 발생했습니다. 현재 전기와 통신, 도로상황 등으로 피해지역 접근이 제한적이어서 피해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인도네시아 지진 쓰나미 발생

  • 28일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섬에서 규모 7.5의 강진과 쓰나미 발생
  • 정부와  및 가족 재회를 지원하는 시스템 '프리메로 데이터베이스(Primero database)'활용
  • 어린이 78명 신원 확인 시스템 등록, 4명의 어린이가 가족과 재회함 (10월 14일 기준) 
  • 아동친화공간 운영으로 1일 2회 어린이 놀이 및 심리 치유 프로그램 진행 
  • 학생 4만 5천명을 수용할 수 있는 텐트학교 450개, 1만 2천명이 사용 가능한 학습상자 300개, 위생키트와 식수 정화제 등 유니세프 구호물품 전달예정

사망자 수

2,096

부상자 수

11,000

이재민 수

79,000

인도네시아 지진 쓰나미 피해 현황

10월 16일 UNOCHA 기준

인도네시아 지진 쓰나미로 인한 사망자가 2,000여 명 이상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이 중에는 상당수의 어린이 사상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1차 피해 외에도 재난 대피 중 집을 잃고 가족과 떨어지거나 실종되는 어린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재민들은 가까스로 위기를 넘겼지만 돌아갈 집도 없고, 먹을 것조차 부족합니다. 더불어 지진과 쓰나미로 인해 위생시설이 파괴되어 마실 수 있는 깨끗한 물조차 구하기 어렵습니다. 


"팔루, 동갈라를 포함해 피해를 입은 술라웨시 지역에 남은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절실합니다. 이 어린이들은 사랑하는 사람은 물론 집과 이웃, 일상 속 친숙하게 지냈던 모든 것들을 잃었습니다. 유니세프 인도네시아 사무소는 할 수 있는 한 이 위기 상황에 처한 어린이와 가족들이 필요한 것을 즉시 지원할 것입니다. 


처참한 재난이 발생했지만, 우리는 협력단체들과 함께 영유아 어린이들을 먹이고 이동식 차량으로 깨끗한 물을 공급하며 어린이들의 회복을 돕고 있습니다. 특히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가족과 헤어진 어린이들이 다시 만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유니세프는 관계당국과 함께 가족의 행적을 추적하고 어린이들이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아만다 비섹스 유니세프 인도네시아사무소 대표 - 

도움이 필요한 인도네시아 어린이

인도네시아 지진 쓰나미 긴급구호 유니세프
인도네시아 지진 쓰나미 긴급구호 유니세프

© AFP

©UNI0239835

유니세프와 함께 인도네시아 지진 쓰나미

피해 어린이를 도와주세요

유니세프는 피해 지역 어린이에게 필요한 교육, 보건, 영양, 

수와 위생, 보호 서비스를 위해 500만 달러를 모금하고 있습니다.

01

계좌후원 (예금주: 유니세프)

하나은행 272-910013-87204


02

온라인 후원

일시후원으로 

인도네시아 피해 어린이 돕기

03

기업후원

csr@unicef.or.kr 또는 

02-736-7862로 문의

*계좌 입금 시, 

후원 내역 연결이나 영수증이 필요하신 분은

입금 후 02-737-100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모금된 기부금이 긴급구호에 필요한 금액보다 많을 경우,

후원해주신 소중한 기부금은 도움이 가장 필요한 어린이를 

돕는 데 효율적으로 사용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어린이들이 끔찍한 재난을 극복하고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사회복지사들이 하루에 2번 어린이를 위한 놀이 및 심리 사회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아동친화공간

천막, 학용품, 식수정화제, 위생용품 등 어린이들이 일상을 회복하기 위해 꼭 필요한 유니세프의 구호물품이 인도네시아 팔루 및 피해 지역에 전달되고 있습니다. 

신속한 구호 물품 지원

유니세프는 인도네시아 당국과 협조하여, 실종자 추적 및 가족 재회를 지원하는 '프리메로 시스템(Primero database)'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가족과 헤어진 어린이의 신원 확인과 가족 재회를 도울 수 있습니다. 

어린이 가족 재회 프로그램 운영

유니세프의 인도네시아 구호 활동

©UN0248663

©UN0245809

©UN0245439

재난 발생 72시간 내 누구보다 가장 빠르게 

진행되는 유니세프 긴급구호 활동

재난에 특히 더 취약한 어린이들은 72시간 내에 구조되지 못하면 생존할 수 있는 가능성이 매우 희박해집니다. 

최대한 많은 어린이의 생명을 살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이 ‘골든 타임’ 내에 신속하고 효율적인 구조활동이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갑작스런 재난으로 두려움에 떨고있는 어린이에게

지금, 당신의 손길이 필요합니다.

지금, 당신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단체명 : 사단법인 유니세프한국위원회 (고유번호: 102-82-07606)

주소 : [04099] 서울시 마포구 서강로 60 (창전동) 대표자 : 송상현

COPYRIGHT @ THE KOREAN COMMITTEE FOR UNICEF. ALL RIGHT RESERVED.